2016년의 겨울을 시작하며

작가 한강의 소식은 한껏 어께에 힘들어가는 일이었습니다. 지난 5월 ‘ The Vegetarian’로 2016년 Man Booker International Prize The Vegetarian최고 수상자로 선정된 작가 한강은 ‘아제아제 바라제’의 저자 한승원 작가의 딸로 2005년 ‘몽고반점’으로 이상문학상을 수상하기도했습니다. ‘바람이 분다 가라’, ‘소년이 온다’ 를 비롯한 최근 신작 ‘흰’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채식주의자 - 어린 시절의 자신의 다리를 문 개가 잔인하게 죽임을 당하고, 그 고기로 동네 잔치를 벌이던 끔찍한 기억이 꿈으로 다시 되 살아나며, 영혜이라는 여자는 폭력을 거부하기 위해 육식을 멀리하고, 죽음을 향해갑니다. 2004년 계간 '창작과비평'에 처음 소개된 '채식주의자'는 '몽고반점', '나무 불꽃' 등 소설 3편을 하나로 연결한 연작 소설집입니다. 폭력이라는 가볍지않은 주제와 끊임없이 고뇌하며, 작품으로 그 질문을 독자와 함께 공유하려한 작가 한강의 좋은 결과에 감사와 함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올 Matariki는 6월 6일이었습니다. Matariki에 대한 이해를 위해를 위해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을 책들입니다.

MatarikiThe Little Kiwi's MatarikiTā Daniel hākari matarikiThe Seven Kites of Matariki

도서관에서 준비한 Matariki 행사도 잊지마세요.

Kōrerorero mai - Join the convers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