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스트처치 도서관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 플랫폼/ 온라인 사이트 

도서관 카드를 준비한 후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eResources’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크라이스트처치 도서관 카드로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프로그램/ 플랫폼 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유용하게 이용할만한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Kanopy / Kanopy Kids: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으로, 크라이스트처치 도서관 멤버쉽 번호로 로그인하면 한 달에 10개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AnyQuestions: 학생들 온라인 학습 지도 서비스로 주중 1시부터 6시까지 라이브 채팅이 지원됩니다.
  3. Tumble Book Library: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텀불북은 나이에 맞게 단계별로 구성되어 자유롭게 독서가 가능하며, 학습관련 퀴즈와 퍼즐, 스토리북, 비디오, 수학스토리, 만화로 구성된 소설 등 다양한 서브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BorrowBox: 다양한 오디오 북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Busy Things: 3살부터 11살까지 이용가능 한 어린이 교육용 게임 이 제공됩니다.
  6. National Geographic Kids: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자연 관찰 책 시리즈 입니다.
  7. Lynda.com: 린다 닷컴은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IT, 비즈니스, 마케팅, 컴퓨터, 교육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고 있고, 각 과정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원하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OverDrive / Libby: 리비 앱을 다운받고 도서관카드를 등록하면, 다양한 기기에서 도서관 책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Kowoon Byun
Tūra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