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겨울이 따뜻할 수 있을까!

꽁꽁 얼어 버린 겨울은 세상의 모든 따뜻함을 찾아 나서게합니다. 몸을 데우는 일 뿐만 아니라, 마음이 따뜻해 질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이 달에 소개할 책입니다.

완전변태 – 2005년 장편소설 《장외인간》을 펴낸 이후 9년 만에 출간한 소설가 이외수의 매력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10 편의 단편소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문장들이 단숨에 책 한 권을 다 읽게 하지만, 읽은 후의 울림은 이외수 특유의 감성을 느끼게하는 책입니다.  여러 부류의 직업군들을 등장시켜,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들의 양심에 노크하는 신선한 충격이 있습니다.

복거일의 자유롭게 한걸음 – “사회의 보편적 합의에 대한 반성적 긴장과 구성원들의 지지 및 비판적 격려를 통해 성장한 지식인은, 자신의 사상적 자양이 되어준 당대에 자신의 지혜를 되돌려줄 의무를 지닌다. 그것은 사회와 지식인 사이에 체결된 일종의 계약이다.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지식인의 관심과 참여는 보다 나은 미래의 삶을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동력이기 때문이다.”…우리시대 지식인에게 묻다 중에서

스캔들 세계사 –  저자 이주은은 책 읽기가 좋아 수 많은 책들 속에 살다 블로거 ‘눈숑눈숑 밀푀유’에 나누기 시작한 역사이야기를 책으로 펴낸 젊은 작가입니다. 인물과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중세와 근세 유럽의 역사를 사람들이 살아간 이야기를 통해 쉽게 풀어낸 이야기책입니다.

Mango Languages를 알고 있으세요?  한국어를 포함해 중국어, 불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등 60개 이상 언어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자료입니다. 영어 실력을 더 발전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에서의 휴가 계획을 하고 있으시다면  미리 그곳의 말과 문화를 살짝 익히고 떠나시면 어떨까요. 혹은 실질적인 외국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완벽한 언어 학습자료입니다.  크라이스트쳐치 시립 도서관 카드비밀번호가 있으시면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반가운 소식 하나 더.   Te Hāpua: Halswell Centre가 오는 11월에 문을 열 계획입니다. 수영장을 비롯한 많은 부대 시설들과 Halswell 도서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일 해보고자 하시는 분은 지금 지원하세요.

댓글을 남기세요.